AONE 레전드 350XG 사파이어 블랙 필드테스트 - 잠금장치가 있는 전면베젤 일체형 숏바디 꽃무늬 CASE

               

SHORT BODY로 깊이가 짧아 책상위에 올려놓고 전면베젤의 꽃문양을 보면서 컴퓨팅하기  좋고, 잠금장치도 있어  PC방에도 적합한 CASE

1. 기존과는 다른 아이디어의 특색있는 본체로 책상위에 놓아 보기도 좋은 전면베젤 모습

 

전면베젤을 우측으로 밀면 ODD를 OPEN할 수 있습니다.이제까지 나온 케이스들은 ODD부분만큼 덮개가 있어 전면베젤 바탕과 꽃문양에 이음선이 나타나 일체성이 없거나,전체를 여는 방식으로 불편함이 있었는데 AONE 레전드 350XG 사파이어 블랙은 전체베젤를 우측으로 밀고 다시 원위치 시키므로 전면베젤바탕과 꽃문양을 일체로 그대로 나타냅니다.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합니다.전면색상은 이글 맨위 제조업체 상품정보 사진과 같습니다.제가 디카촬영시 플래시 터트려 빛의 작용으로 블루가 진하게 나타난 것 같습니다.실제는 하부색상과 같은 업체 상품정보사진과 같은 색상입니다


2. 깊이가 짧아 공간을 덜 차지하여 책상위에 놓아  좋은 크기의 SHORT BODY 미들타워 케이스

기존 미들타워 깊이 475mm 대비 90mm 정도 작은  385mm의 짧은 깊이



AONE C - 601 대풍과 깊이를 비교하면 AONE 레전드 350XG 사파이어 블랙이 90mm 나 작음




MIDDLE TOWER 케이스 내부입니다. ATX, m-ATX메인보드 장착가능,ATX 파워서플라이 장착가능합니다. 내부 새시가 조금 얇아 힘주면 움직였다 복원됩니다. 좀더 단단했으면 좋겠습니다.


3. 부품장착을 해보겠습니다.
1) 먼저, 전면베젤하단의 홈에 손을 넣고 당겨 전면베젤을 분리한 후 ODD장착 가이드를 분리합니다.

다음, HDD를 아래그림과  같이 장착합니다.



오른쪽 옆에도 HDD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입니다.





▲ 전면베젤 분리후 모습


2) ODD 가이드



▲ ODD를 그림과 같이 고정합니다.


3) FULL ATX규격의 메인보드를 장착하고,파워서플라이를 장착했습니다.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한 모습




(   ) 파워서플라이 지지대 고정


4) 그래픽카드 장착



▲ 길이 230mm GTS 250 그래픽카드를 꼽았습니다. 길이 290mm까지는 무난할 것 같습니다.다만,그래픽카드 연장선상 베이에  3.5인치 HDD나 카드리더기 FDD를 장착한다면 230mm 를 초과하는그래픽카드의 전원커넥터와 연결시 간섭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ODD장착가이드를 장착하기전에 HDD,그래픽카드의 데이터케이블과 전원커넥터를 다 연결하여야 합니다.


5) ODD 가이드 고정



▲  ODD장착가이드를 장착, 내부 조립완성도




▲ 내부조립후 우측면 모습


도난방지 장치 - PC 방에 작합한 용도



▲ 케이스 후면에 마우스와 키보드를 고정하여 장착할 수 있으며 PC 내부에서만 해제할 수 있도록 하여 도난방지용이며  PC방에 적합한 부분




(   ) 열쇠로 잠갔을 때의 안쪽 모습




▲ 내부조립후 후면 모습




▲ 내부조립후 ODD 나타난 전면 모습


4. 본체를 여러각도에서 촬영한 모습



▲ 좌측판넬 바깥쪽




▲ 좌측판넬 안쪽(에어가이드,에어홀,잠금장치-PC방 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 우측판넬 바깥쪽(상부 접합부분 이격이 조금 있습니다.)




▲ 우측판넬 안쪽




▲ 밑면 바깥쪽




▲ 밑면 안쪽




▲ 윗면 바깥쪽




▲ 윗면 바깥쪽 멀티단자부 (멀티단자 위에 먼지 끼지 않도록 덮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후면 안쪽 ( 80mm  팬 기본장착)




전면 섀시 안쪽




 전면베젤 열었을 때의 섀시 모습(전면에 팬 장착할 구멍은 없습니다



▲ 전면베젤 안쪽(하단 ODD등 덮개는 양쪽중앙부위에 힘을 주어 밖으로 누르면 빠집니다.)


커넥터



POWER SW, POWER LED +,-, RESET SW, HARD LED +,-, HD AUDIO, AC97, USB 연결단자

5. 악세서리



열쇠,키보드/마우스 고정장치,파워서플라이 지지대,막음슬롯,나사류,메인보드스피커




사용자 매뉴얼 (나사의 용도표시, 연결단자 연결설명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어 조립시 착오없이 잘 할 수 있었습니다.)



 HDD장착방법 및 ODD가이드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6. 장치 작동 TEST

1) POWER SW, RESET SW, POWER LED, HDD LED 정상작동,표시 됩니다.



 전면베젤 상단은 밑에서 부터 위로의 경사각이 20°정도로  책상위에 놓으면 책상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전원SW, 리셋SW,전원,HDD LED 확인이 어느정도 됩니다.

2) 전면상단 USB 2곳 - 인식 잘 됨






3) 전면상단 스피커 마이크단자 - 정상작동됨

전면상단 스피커 마이크단자에 잭을 꼽자 후면 스피커 소리가 중단되며, 전면 헤드폰에서만 소리가 나옴,연동제어 장치 작동 잘됨




7. 내부 온도값 측정

시스템 환경 : AONE 레전드 350XG 사파이어 블랙, CPU E6300(인텔기본쿨러), 메인보드 ASROCK P45, 그래픽카드 GTS250, WD HDD 500G,LG슈퍼멀티 DVD-RW, BESTECH 500W 파워서플라이,WINDOWS XP PROFESSIONAL



▲ BIOS 상에 잡힌 인텔기본 CPU쿨러상태에서 CPU 온도 46ºC,메인보드온도 40ºC 를 보이고있습니다.


EVEREST V5.00 프로그램에서  통상작업시, CPU의 경우 41℃로 intel의 권장 온도범위입니다. MOTHERBOARD,HDD 온도도 각각42℃, 39 ℃정도로 양호합니다.




8. 포장박스

BOX 전체를 뽁뽁이로 싸 파손방지 및 우천시까지 고려한 포장이었습니다.






9. SPEC




10. 총 평

전면베젤을 우측으로 밀고 ODD를 작동 꺼내기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좌측으로 밀어 닫아 복원하였습니다.




1. 전면베젤의 꽃문양을 완전하게 나타내는 아이디어 케이스입니다.

SHORT BODY로 깊이가 짧아 책상위에 올려놓고 전변베젤의 꽃문양을 보면서 컴퓨팅하기  좋은 CASE 입니다.

2. PC방에도 잠금장치가 있어 적합한 케이스입니다.

2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과 PC 내부부품,키보드,마우스를 잠금장치로 잠가 PC방에적합합니다.

3. 내부 부품의 온도값은 비교적 양호한 온도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4. 강판 내외관 도료마감처리가 균질하게 잘 처리되어  미관상 깔끔합니다.

5. 다만, 측면판넬의 이격이 약간 있어보이는 점과 내부 새시가 조금 얇아 힘주면 움직였다 복원됩니다. 좀더 단단했으면 좋겠습니다.

6. 악세서리의 용도, 조립설명서가 있어 조립하기에 아주 편했습니다. 


7. 깊이가 짧아 공간절약이 되면서도 230mm 이상의 긴 그래픽카드도 무난히 장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에이원아이엔씨 담당자 분과 벤치클럽 담당자분 그리고 필테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