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ECH 헤이리 필드테스트-그래픽카드 길이와  HDD온도를 잡은 헤이리

BESTECH 과 Betanews 협찬  BESTECH 헤이리 필드테스트 입니다.

                       
                     
BESTECH 헤이리 : 그레픽카드 길이와  HDD 온도를 잡은 헤이리


1. 전면베젤의 매끄러움과 중앙부와 하부의 가로형 금속,전원 LED,그리고 검정바탕에 레드 문양의 조화로운 디자인이 멋과 든든함을 보여주는 인상을 받습니다.

 

전면베젤과 어우러진 좌,우측판넬이 보이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2-1. 메인보드 기판받침, BAY 샤시 건고한 재질로 되어 있고 탄탄합니다. HDD 장착가이드가 있어 80mm FAN을 장착할 경우 HDD 온도를 4ºC를 낮출 수 있으며, 후면 120mm FAN ,CPU 에어가이드,PCI 에어홀,샤시내부 하단에어홀로 PC 내부공간의 공기순환이 잘됩니다.



넓은 내부공간, MIDDLE TOWER 케이스로 ATX, m-ATX메인보드 장착가능, ATX 파워서플라이 장착가능합니다. 파워서플라이지지부분이 2군데 있어 안정하게 지지할 수 있습니다. 강판이 단단합니다.


2-2. 넉넉한 그래픽카드 장착 가능 공간길이가  기판길이 350mm 까지 가능합니다.



▲ 그래픽카드 기판길이 350mm 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 큰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그래픽카드를 끼울 수 있는 부분의 HDD BAY부분을 아예 없에 버려 넉넉한 공간길이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3. 부품장착을 해보겠습니다.
1) ODD장착






▲ 전면베젤을 열은 상태에서 바깥쪽에서 ODD를 밀어넣고 전면베젤의 EJECT 버튼과 밀착시키후 나사로 고정시킴니다. ODD를 EJECT BUTTON을 눌러서 트레이를 나오게하고,손으로 밀어 트레이가 들어가도록 합니다.


2) 파워서플라이 장착



높이가 있는 사제  CPU 쿨러 있는 경우에는 파워서플라이를 먼저 장착하고 메인보드를 장착합니다.


3) 메인보드장착



▲ 케이스내부에 안착시키기전에 HDD베이있는 면위에 놓고 전면베젤로부터 나오는 연결선을 메인보드에 꼽습니다. 제일 까다로운 부분으로 메인보드설명서,메인보드기판에 표시된대로 일치시켜 꼽아야합니다., 빨강색이 +,흰색이 -




▲ miicro-ATX 규격 메인보드 안착하였습니다. ATX 규격 메인보드로 가능합니다.


4) HDD 장착



▲ HDD 가이드




▲ HDD 가이드를 분리한 후 모습




▲ HDD 가이드에 80mm FAN을 장착




▲ HDD 가이드에 HDD를 장착




▲ HDD 가이드에 HDD를 장착




▲ HDD 장착하였습니다.


5) 조립완성도



▲ 조립완성도입니다 : 전원선과 데이터케이블을 꼽았습니다.


6) 작동



▲ EJECT를 눌러 ODD 트레이를 꺼낸 상태입니다. 트레이를 들여보낼 때는 EJECT버튼이 트레이에 가려져 있으므로 손으로 밀어 들여보냅니다.


4. 본체를 여러각도에서 촬영한 모습



▲ 좌측판넬 바깥쪽




▲ 로고 음각 :  Bestech amaging system



▲ 좌측판넬 안쪽




▲ 좌측판넬 안쪽 : 120 mm PCI 에어홀과 120mm CPU 에어가이드가 있습니다. 먼지방지 필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CPU 에아가이드 분리한 상태입니다.(좌측 것 높이 65mm 최대지름 140mm, 우측 것 지름 96mm 높이 55mm, 높이의 합120mm)




▲ 지름96mm,높이가 55mm 입니다.






▲ CPU 에어가이드 :  CPU 에아가이드 지름 120mm , 최대 높이 120mm 높이 조절가능합니다.





▲ 우측판넬 바깥쪽




▲ 우측판넬 안쪽




▲ 우측샤시 바깥쪽




▲ 밑면 바깥쪽,받침대 4곳 : 흡기구가 있어 통풍에 유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내부공간


▼ 전면안쪽부분









▲ 팬을 장착할 수 있고,HDD를 장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 후면 안쪽부분들



▲ 파워서플라이 받침대부분




▲ 후면 안쪽 (120mm  팬 기본장착,80mm 팬으로 교체 가능)


▼ 전면베젤 부분들



▲ POWER LED,HDD LED,POWER SW,RESET SW,헤드폰단자,USB 2개, 스피커단자




▲ 샤시 전면




▲ 샤시 전면 140mm, 120mm, 80mm 팬을 선택하여 장착가능합니다. 내부쪽에 팬을 놓고 전면에서 나사로 조여 고정시킵니다.




▲ 전면베젤 안쪽 연결단자부분 : 전면베젤 좌측 끝부분 홈파인 부분 공기흡입 및 전면베젤 분리시 여기에 손을 넣어 앞으로 당겨 분리합니다.








▲ 윗 면 바깥쪽




▲ 윗면 바깥쪽 : 폭 180mm




▲ 후면 바깥쪽


5. 커넥터



▲  POWER SW,  RESET SW, HARD LED, HD AUDIO, AC97, USB 연결단자


6. 악세서리







나사류,메인보드스피커,진동방지고무링,절연지,케이블정리타이,메인보드 보조 지지대




▲ 조립설명서


7. 장치 작동 TEST

1) 전면 USB 2곳 - 인식 잘 되나 우측편 USB가 특성을 좀 타는 것 같습니다.





▲ USB를 인식한 화면입니다.


2)
POWER SW, RESET SW, POWER LED, HDD LED 정상작동표시 됩니다.


8. 내부 온도값 측정


1) PC 내부 임의의 지점 공간온도값



▲ MASTECH 社 MAS 345 로 PC 내부온도측정 : 온도감지선을 PC내부에 넣고,온도값을 PC  씨리얼포트에 연결하여 DMM VIEW VERSION 2로 저장하여 온도값을 보았습니다.


시스템 환경 : intel CORE 2DUO e6750, MSI G31 M2 V1 ,RAM 2G. SATA HDD250G,FAN(CPU사제쿨러-APACK ZEROtherm Core92 PWM,후면120mm),WINDOWS XP PRO 34BIT, 본제품 BESTECH 헤이리 CASE,실내온도 24ºC




 IDLE시 PC 내부공간 온도: 23ºC ~ 24ºC


▼ 20분간 FULL LOAD 시 MAS 345로측정한 PC 내부 공간 온도값 최대 25
ºC 로 양호합니다.



 FULL LOAD시 PC 내부공간 온도: 23ºC ~ 25ºC


<PC 내부공간 온도값 평가 결론>

실내온도 24°C에서, PC  내부공간온도 IDLE시 24°C, FULL LOAD시 25°C 로 양호한 온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2) PC 부품 CPU,메인보드, HDD 온도값

EVEREST 5.01 로 얻은  IDLE 부품온도값



EVEREST 5.01 로 얻은  IDLE시 부품온도값  motherboard  35°C, CPU 30°C, HDD 27°C




EVEREST 5.01 로 얻은  20분간 FULL LOAD 시 부품온도값 motherboard  35°C, CPU 46°C, HDD 31°C 의 양호한 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EVEREST 5.01 로 얻은  20분간 FULL LOAD 시 부품온도값 motherboard  35°C, CPU 46°C, 80mm  FAN을 장착가동상태에서의 HDD 27°C 로 가동안했을시의 31°C 보다 4°C 가 낮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BESTECH 헤이리 PC CASE 온도값 평가 결론>

좌측면 에어가이드,에어홀,후면 대형120mm 팬이
 PC 내부공간의 공기순환흐름에도 유리하도록 하여 냉각시스템이 잘 갖추어져있어 PC 내부공간과 CPU,메인보드,HDD 의 온도값이 양호한 온도값을 보이고 있다 판단 됩니다.
특별히 FULL LOAD시 80mm  FAN을 HDD에 바짝장착 가동한 상태에서의 HDD 온도가 27°C 로 가동 안했을시의 31°C 보다 4°C 가 낮은 결과를 보이고 있는 점이 BESTECH 헤이리의 최대장점으로 생각합니다.


9. 포장박스




10. SPEC




11. 총 평



전원을 인가하여 작동된 BESTECH 헤이리는,

1) 디자인


전면베젤의 매끄러움과 중앙부와 하부의 가로형 금속,전원 LED,그리고 검정바탕에 레드 문양의 조화로운 디자인이 멋과 든든함을 보여주는 인상을 받습니다.
.

2)  강판재질의 견고성 0.5T

간혹 손으로 누르면 소리를 내며 들어갔다가 복원되는  다른 보급형 케이스와는 달리 강판(베스텍 공시 공시 0.5T)이  단단합니다.강판 내외관 도료마감처리가 균질하게 잘 처리되어  미관상 깔끔하고 연결부위도 이격없이 잘 마감되어 있습니다.측면 판넬이 휘어짐 없이 평평합니다.판넬 끼우고 분리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3) 그래픽카드 장착공간 길이
요즘 나오는 350mm의 기판길이가 긴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큰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그래픽카드를 끼울 수 있는 부분의 HDD BAY부분을 아예 없에 버려 넉넉한 공간길이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4) PC CASE 내부공간온도 및 주요부품온도

좌측면 에어가이드,에어홀,후면 대형120mm 팬이 PC 내부공간의 공기순환흐름에도 유리하도록 하여 냉각시스템이 잘 갖추어져있어 PC 내부공간과 CPU,메인보드,HDD 의 온도값이 양호한 온도값을 보이고 있다 판단 됩니다. 특별히 FULL LOAD시 80mm  FAN을 HDD에 바짝장착 가동한 상태에서의 HDD 온도가 27°C 로 가동 안했을시의 31°C 보다 4°C 가 낮은 결과를 보이고 있는 점이 BESTECH 헤이리의 최대장점으로 생각합니다.

5) 단단한 강판,350mm 그래픽카드 장착가능,HDD 온도 낮출 수 있는 강점을 지닌
 BESTECH 헤이리 케이스 입니다.

이상, 사용기를 마칩니다. 협찬해주신 BESTECH 과 Betanews 담당자분 그리고 사용기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