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S 블루밍 HD 블랙 필드테스트 - 알뜰한 slim CASE

1. 본 체




전면베젤 ODD 커버까지 포함한 꽃무늬가 아름답습니다.





▲ 좌측면 에어홀(CPU향하여 80mm FAN,,ODD,PCI 향한 부분에 에어홀이 있습니다.



좌측면 안쪽




우측면




▲ 전면베젤 안쪽 (HDD 베이 3.5인치 내부1개,5.25인치 베이 ODD 내부 1개)




▲ 내부




▲ 윗면 ,멀티단자가있는 상단에  커버가 있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했습니다.




▲ 아래면, 받침 고무가 제공되어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2. 부품 장착
 

1) ODD장착




(  ) 3곳 나사를 열어 가이드샤시를  분리




(  ) EJECT 버튼과 일치시켜 간격을 타이트하게  접하도록 위치를 정한후 나사로 조입니다.


 


▲ ODD를 위와같이 장착 4곳 나사조임(반드시 ODD를 먼저 장착하고 HDD를 장착하여야 합니다.)


2) HDD의 장착



▲ HDD 1 장착 : 데이터케이블 꼽는 쪽이 왼쪽방향이 되도록 위치 시킵니다.긴 그래픽카드 길이 195mm ~ 240mm  장착 위해서는 위의 위치에 HDD를 장착,고무링이 조금 약합니다.

왼쪽 홈파인곳 베이에 HDD 2를 장착시에는 그래픽카드 길이 195mm 이하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세팅을 해놓습니다.


3) 메인보드 장착



▲ 지원하는 micro- ATX 메인보드와 CASE 커넥터를 연결,기 사용하는 CPU쿨러채 장착시도 헀으나 쿨러의 높이가 약간 높아 좌측 패널을 덮지 못했습니다. intel 정품쿨러나 높이가 낮은 쿨러를 사전에 check후 장착해야 합니다. 메인보드지지판도 10mm 정도 올라와 있는 상태이므로 이 높이도 사제 CPU 쿨러 장착을 원한다면 감안 하셔야 합니다.




▲ 메인보드를 장착


4) 파워서플라이 장착



▲ 파워서플라이를 를 지지해주는 받침대가 있었으면 안전하겠습니다.




▲ 보드에 메인전원,보조전원,데이터 케이블 꼽기 1




▲ 데이터 케이블,파워선  꼽기 2 : 미리 셋팅해놓은 가이드 샤시에 있는 HDD 및 ODD에  데이터 케이블,파워선연결




▲ 가이드 샤시 부착


5) 그래픽카드의 장착



▲ 긴 그래픽카드 길이 195mm ~ 240mm  장착 위해서는 위의 위치에 HDD를 장착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른쪽 홈파인곳 베이에 HDD 2를 장착시에는 그래픽카드 길이 195mm 이하만 가능합니다.




▲ 부품장착후 후면모습


3. 커넥터


HDD LED,RESET SW,POWER SW,HD AUDIO,AC'97,USB연결단자


4. 악세서리




조립용 악세서리


5. 포장박스



▲ 포장박스(손잡이가 있어 좋음)



6. SPEC




7. 총 평




BIGS 블루밍 HD 블랙 작동된 모습

1. 꽃문양 디자인이 ODD 커버까지 평면으로 연결되어 간결 깔끔한 멋이 있습니다.

2. 좌측 판넬에 시원하게 통풍구가 넓게 뚫려있어  차가운 공기가 들어가 내부 통풍에 좋습니다.

3. 슬림 케이스임에도 고사양 기판길이 240mm 긴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공간길이가 여유가 있어 좋습니다.

4. 바깥면 강판 도색마감처리가 균질하게 잘 처리되어  미관상 깔끔합니다. 안쪽면 도색마감 처리색이 좀더 매끄러웠으면 좋겠습니다.

5. 파워서플라이 지지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 HDD 장착 고무링이 조금 질긴 것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BIGS 담당자 분과 다나와 담당자분 그리고 필테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